공통점
공통점 | |
클라이언트 - 서버 구조 | 클라이언트와의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 구조 |
데이터 처리 | 클라이언트 요청에 따라 데이터를 처리하고 응답 생성 |
확장성 | 사용자 수 증가에 따라 서버를 확장할 수 있는 구조 보유 |
성능 최적화 | 빠른 응답속도를 위해 성능 최적화 및 캐싱 기술 사용 |
멀티스레딩 기술 | 여러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동시에 처리하기 위해 기술 사용 |
비동기 처리 | 효율적인 요청 처리 및 응답을 위해 비동기 처리 |
차이점
차이점 | 게임 서버 | 웹 서버 |
목적 | 멀티 플레이 지원, 데이터 관리, 실시간 상호작용 | 웹 페이지 생성, 사용자 요청 처리 |
데이터 속도 | 실시간 | 몇 초 전 데이터도 허용 |
중요요소 | 데이터의 변화량과 응답속도 | 생산성과 확장성 |
통신 프로토콜 | TCP / UDP | HTTP / HTTPS |
주 언어 | C++, C#, Java | Java, Python, PHP |
사용자 경험 | 그래픽, 사운드 | 디자인, 기능 |
주 업데이트 | 보안 패치 | 소프트웨어와 라이브러리 패치 |
보안 방지 | DDos, 해킹, 데이터 변조 | XSS, CSRF, SQL 인젝션 |
성능 요구 사항 | 상대적으로 낮다 (페이지 로딩 시간 중요) | 매우 높다 (지연 시간 최소화) |
게임 서버에서 중요하게 다뤄야 할 것들
항목 | 내용 |
성능 | 높은 동시 접속자 수를 처리할 수 있는 성능 ( 지연 시간 최소화) |
보안 | 데이터 보호 및 해킹 방지를 위한 강력한 보안 |
확장성 | 사용자 수 증가에 따른 빠른 확장 기술 |
데이터 관리 | 사용자 데이터 및 게임 상태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|
모니터링 | 서버와 사용자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문제 발견 |
백업 및 복구 | 데이터 손실에 대비한 지속적인 백업 및 신속한 복구 시스템 |
안정성 | 서버 다운시간 최소화, 장애 발생 시 빠른복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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