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내가 게임서버(Node)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?
- 게임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좋아하는 분야에서 종사를 하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. -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?
-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원활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게 도와주는 사람 - 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?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, 아니라면 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.
- 대학교 시절에 간단한 HTML, CSS 기반 프런트엔드 홈페이지, 파이썬 기반 공제거 게임
졸업 후 C# TCP/IP 채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SQL과 연결해서 다루는 연습을 조금 해봤습니다. -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혹은 보완,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?
- 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. ‘능력’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.
-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일을 수행할 때 잘못된 게 있는지 매번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.
이 습관은 개발할 때 오류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시간이 조금은 지체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.
- 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. ‘능력’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.
- 본 코스 수료 후,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?
- 개발을 할 때 팀원들과 소통이 잘 되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.
- 유저들이 이용할 때 서버에 대한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버를 만드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. - 그 외에 개발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.
- 게임 서버 개발자 현직자 분의 위기 대처 방법과 팀원들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꿀팁 같은 것들을 듣고 싶습니다.
'사전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개발 용어 정리 (17개) (0) | 2024.07.11 |
---|---|
게임 서버 트랙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학습하는 이유 (0) | 2024.07.10 |
Javascript 알아보기 (0) | 2024.07.09 |
게임 서버의 역사 알아보기 [ 서든어택 바탕(FPS) ] (0) | 2024.07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