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게임 개발자들이 게임을 디자인, 개발, 배포를 위해 도구와 기능을 제공해주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엔진이다.
Unity의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는 C#으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지원한다.
주요 특징
- 크로스 플랫폼 지원
한 번의 개발로 여러 플랫폼에 배포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. - 강력한 에셋 스토어
개발자는 다양한 3D 모델, 텍스터, 스크립트, 애니메이션 등을 구매하거나 무료로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다. - 그래픽스
2D와 3D 그래픽스를 지원하고 고급 랜더링 기능이 있다.
HDRP(High Definition Render Popeline)와 URP(Universal Render Popeline) 를 통해 다양한 그래픽 스타일을 구현이 가능하다.
주요 기능
프로젝트 관리 |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, 프로젝트 파일 구성 및 관리 |
씬 관리 | 게임의 각 장면과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 |
에셋 관리 |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(이미지, 사운드, 모델 등) 관리 |
컴파일 및 빌드 | 스크립트 코드를 컴파일해 실행 가능한 게임으로 빌드 |
디버깅 | 코드 실행과정에서 오류를 찾고 수정 |
에디터 확장 기능 | 유니티 에디터를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확장 |
씬
Scene 뷰 | 씬의 2D 또는 2D 뷰로 씬 구성 요소 편집 |
Game 뷰 |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 |
Hierarchy 뷰 | 현재 게임 오브젝트 계층 구조 표시 및 편집 |
Inspector 뷰 |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 및 구성 요소 편집 |
Project 뷰 | 프로젝트의 에셋 표시 및 관리 |
Console 뷰 | 게임 실행 중의 로그 및 메시지 표시 |
마우스 조작
마우스 좌클릭 | 게임오브젝트 선택 |
마우스 우클릭 | w, a, s, d, q, e 로 씬 뷰를 1인칭 이동가능, 드래그시 씬 뷰 회전 |
마우스 스크롤 | 줌 인 & 아웃 |
마우스 스크롤 클릭 | 씬 뷰 이동 |
Alt + 왼쪽 드래그 | 씬 뷰 화면 중심 회전 |
Alt + 오른쪽 드래그 | 줌 인 & 아웃 |
사용 사례
게임 개발 | 2D 및 3D 게임 개발에 사용된다. (각종 장르) |
VR / AR 개발 | VR 및 AR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한다. (Oculus, ARkit) |
시뮬레이션 | 교육, 훈련, 건축,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뮬레이션 개발하는데에 사용된다. |
출처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2.1/Manual/UsingTheEditor.html
Unity 인터페이스 - Unity 매뉴얼
이 섹션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디터 창과 각 창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합니다.
docs.unity3d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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